도입사례 - 화학회사

GHS(세계 위험물 분류, 표지 조화시스템)는 모든 화학물질에 대해 물리화학적 위험성(인화성), 건강위해성(발 암성), 환경위해성(물환경에 대한 위해성 등)을 국제적 통일기준으로 분류해 공통 라벨과 안전자료를 통해 전달 ​함으로써 화학물질의 적정 관리에 기여하고자 2003년 UN이 제정한 시스템입니다.
국내에는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법(단일물질 2010년 7월1일, 혼합물질 2013년 7월12일 시행)과 환경부 유해화학물질관리법(단일물질 2011년7월1일, 혼합물질 2013년 7월1일 시행)에 의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anytron을 도입한 이 회사의 경우 기존에는 인쇄소에서 기본 2000개 단위의 라벨 주문하였으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내용이 자주 변경됨에 따라 재고품의 폐기량이 20%에 달하는 등의 악성 재고로 인한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기본 도안을 인쇄 한 후 LOT 번호 등의 가변정보는 수기로 작성하거나 따로 프린트해서 재 부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어, 라벨 작성에 시간과 인력의 낭비가 심했습니다.
하지만, anytron 장비 도입 후 필요 수량만큼 출력하여 재고를 쌓아둘 필요가 없어져 공간 · 비용적으로 절감이 되었고, 가변데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LOT 번호 등을 한번에 출력하여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시간이 지나며 GHS 라벨 색이 바래고 물, 습기에 잉크가 번지는 현상 때문에 고객들의 잦은 컴플레인과 함께 자주 라벨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였습니다.
anytron은 왁스토너를 사용하여 내광성, 내수성, 내마모성, 내화학성 등 외부환경에 강한 라벨을 인쇄할 수 있어 라벨이 훼손되는 경우가 크게 감소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라벨의 악성 재고가 사라지면서 소모품 비용이 크게 감소 하였고, 시간 낭비가 줄어드는 등의 부대비용 절감 효과와 라벨의 품질 향상되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도입 전 도입 후
자외선 및 외부환경에 의한 라벨 변형 내수성, 내광성, 내마모성,내화학성 라벨 인쇄
기본 인쇄 후 추가 작업(Lot 번호, 바코드 등) 가변데이터 프로그램으로 한번에 출력
악성재고로 인한 라벨 비용 증가 효율적인 재고관리로 공간, 비용적 절감

상담 및 샘플요청

(option)
http://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