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 any-CUT

anytron 레이저 다이 커터 any-cut 은 roll to roll 방식의 소량다품종 라벨의 후공정 장비입니다. 데스크탑 용 커팅 장비이며, 레이저를 활용하여 라벨의 커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팅과 더불어 라미네이팅 코팅과 파지제거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후가공 장비 입니다.

특장점

다이 제작 없이 한 시간 안에 5,000장의 라벨을 커팅 할 수 있습니다.
커팅을 위한 별도의 목형 제작 없이, 한 시간 안에 5,000장의 라벨을 커팅 할 수 있습니다.
최신 레이저 기술과 비전시스템의 만남으로 라벨품질을 보증합니다.
작은 레이저 빔과 비전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위치에 커팅이 가능하며 커팅 시 발생하는 오차를 최소화 하여 일정한 라벨 품질을 보증할 수 있습니다.
1석 3조의 작업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커팅 작업으로 라미네이팅과 파지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팅 필름은 라벨의 표면 보호로 지속성을 높이며, 광택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파지 제거를 통해 최종 라벨만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단기간 교육으로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롤 라벨의 간단한 설치와 소프트웨어 조작만으로 쉽게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공간 걱정 없이 배치 및 작업이 가능합니다.
any-cut은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필요할 때 바로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커팅과 마킹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라벨 커팅 시 바코드, 넘버링, QR코드, 날짜 및 시간 등의 정보를 라벨에 직접 마킹 할 수 있습니다.
완칼과 반칼 커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라벨 작업 안에서 다양한 커팅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두께 및 종류의 미디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레이저의 미세한 세기 및 속도 조절로 커팅의 정도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미디어의 라벨 커팅이 가능합니다.
긴 길이의 라벨도 한번에 커팅이 가능합니다.
최대 1.3m길이의 라벨을 한번에 커팅할 수 있습니다.
아주 복잡한 형상의 라벨도 매우 빠르게 커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각형, 원형 부터 우표형상과 같은 복잡한 커팅 라인도 소프트웨어에서 쉽고 빠르게 커팅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칼날 교체와 같은 소모품비용 걱정은 없습니다.
칼을 이용한 다이 커터의 경우 쉽게 칼날이 마모되어 빈번하게 교체해야 하지만 any-cut은 소모품 교체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상세규격

Max web width : 215mm

  • 최대 폭 215mm의 미디어 롤 사용이 가능합니다.

Max web speed : 18m/m

  • 빠른 라벨 다이커팅 작업이 가능합니다.

Max roll diameter : 300 mm

  • 최대 300mm의 미디어 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ser spot size

  • 작은 레이저 빔에 의해 정교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Life of laser

  • 하루 3시간씩 10년 이상 사용 가능함으로 소모품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Cutting area : width 200mm x 1200mm

  • 아주 긴 라벨도 한번에 커팅 할 수 있습니다.

Supporting “on the fly” (Option)

  • 라벨커팅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Cooling : air-cooled

  • 별도의 냉각장치가 불필요함으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aser Source(10.57 – 10.63 um)

  • CO2 레이저 소스를 사용함으로 종이 및 필름지 다이 커팅이 가능합니다.

Exclusive software

  • 완칼, 반칼, sheet 다이커팅,마킹,QR코드,Barcode,넘버링 등 추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Compact size : D1620 x W630 x H503 mm / 170 kg

  • 좁은 공간 및 사무실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ower supply : 110-220v

소모품

자주하는질문

레이저 커팅 시스템은 레이저 빛에 의한 비접촉식 커팅입니다. 레이저 빛은 다른 빛과는 달리 퍼지지 않는 직직성을 가지고 있어서 큰 에너지를 아주 작은 영역에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집중된 에너지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서 라벨 미디어를 커팅하는 방식입니다.
접촉식 커팅 방식인 아날로그 커팅기에 비해 최대 20배의 속도차이가 납니다. 특히 복잡한 모양의 라벨 커팅을 원할 경우 더 큰 속도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info@anytron.net 으로 연락을 주시면 자세한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한 커팅의 이점 중에 한가지가 반복작업 시 동일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칼을 사용한 경우 칼의 마모 정도에 따라 커팅의 품질이 변할 수 있지만, 레이저의 경우 10,000여 시간 동안 동일한 파워를 보장함으로 라벨 품질의 균일성을 가집니다.
또한 보다 정확한 커팅을 위하여, 용지의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진공 패드와 센서, 비전시스템을 통하여 커팅 위치를 보정하여 작업 합니다.
any-cut 의 경우 커팅 시 발생하는 연기를 제거하기 위한 집진기와 미디어에 남아 있는 분진을제거하기 위한 compressor 가 필요합니다. 최상의 커팅 품질과 보다 나은 any-cut 컨디션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현지 환경에 맞는 장치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제공해드리는 스펙에 맞는 제품을 현지에서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any-001에서 사용 가능한 용지(아트지, PP, PET)를 비롯하여 다양한 용지들을 커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속 성분을 포함한 지류는 커팅 할 수 없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Illustrator에 Plug-in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컨디션의 커팅과 마킹, Hatching 기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바코드, QR코드, 시리얼 넘버 등을 라벨에 마킹 할 수 있습니다.
any-cut 소프트웨어에서 각 레이어에 대한 커팅 조건을 다르게 줄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세기와 속도 등을 조정하여 한 작업영역 안에 다양한 커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작업으로 200mm*1200mm까지 커팅 가능합니다.
최대 215mm 폭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대 웹 속도는 18m/m 입니다. 커팅 속도의 경우 용지의 종류, 라벨의 모양 등에 따라 변동이 되므로 실제 샘플을 커팅하여 직접 측정하는 것을 권합니다.
10000시간을 보장합니다. 이는 하루 6시간 작업기준으로 7년 이상을 사용 할 수 있는 수명입니다.
롤의 직경은 최대 30cm까지 가능하며, 10Kg 롤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ny-cut의 소모품은 분진 제거를 위한 브러시 정도가 전부 입니다. 추가로 필요한 항목은 오염된 렌즈를 닦을 수 있는 클리닝 티슈 정도 입니다.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any-cut 장비 교육은 user의 경우 2일이 걸리며, 대리점 교육의 경우 3일이 소요 됩니다.
레이저 커팅 외에, 라미네이팅 작업과 파지 제거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최종 라벨 결과물만 얻을 수 있습니다.
any-cut은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가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가 레이저로부터 위험에 노출될 시 작동이 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ny-cut은 1620mm(L)*630mm(W)*503mm(H) 사이즈이며, 레이저 커터로써는 최초로 데스크톱용으로 좁은 공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